藝人動態

吳達庶回應性騷擾疑雲:雖然記憶並不清晰,但會懺悔並承擔責任

(縮圖) 吳達庶
圖片來源:韓聯社

最近因韓國各界的大規模「Me,too 運動*」而陷入性騷擾疑雲的演員吳達庶,今天 (28日) 透過經紀公司 Star Village Entertainment 發表聲明,希望受害者受傷的心靈可以復原,並表示將會承擔相關責任。

以下是吳達庶的聲明全文:

我是吳達庶。

最近發生的一連串事件都是我的錯。對於造成許多人的不便,我在此衷心致歉。不論是過去還是現在,對於因為我而受到傷害的所有人,我也在此低頭致歉。全部都是我的過錯、我的責任。

過去幾天對我而言相當難熬。雖然因為我遲了數天的聲明而遭到許多人的非難與指責,但說實話,對於心裡受到創傷的幾位,我的記憶並不清晰。我對「怎麼可能不知道」的指責感到既害怕又畏懼,但這的確是我現在的狀態。對此我也正深刻地懺悔中。

看了留言與報導之後,我再次回想當時的記憶,也詢問過當時身邊的友人,但採訪的內容的確與我的記憶有些出入。我想要進行確認,也希望能當面對談,心裡就像要爆炸般地鬱悶不已。對於當時沒能公開我的心情,只是發表了從沒發生過這種事情的聲明,我願意承受任何責難,是我做錯了。

給 A小姐:

如果妳是我所想的那位,那應該是非常謹慎、自我意識極強,又非常善良的人。因為有寫作的才能,我也對你說過可以試著創作喜劇或小說。我已經像是陷入陷阱的野獸,手腳被切斷、精神也疲憊不堪,我會承擔這一切的。

我知道這是個幸運與名聲會瞬間降臨、也會瞬間消失的世界。我以為25年前,就算只是暫時,也是有戀愛的情感存在。不論是在什麼時候對妳造成了傷害,我都真心地向妳致歉。對於讓妳懷抱著傷痛生活,我感到遺憾也很抱歉,心情很沉重。雖然難以快速地復原,但希望傷口有癒合的一天。還有,如果 A小姐想要見面的話,我會遵照妳想要的方式。

給演員嚴智英小姐:

對於因為我的關係,讓教導年幼學生的您,必須提起勇氣出現在電視上,我非常抱歉,也正在深刻地反省。不管我說什麼都會變成辯解,雖然沒有人會相信我,但我非常心痛,也很鬱悶。不過,我會接受這些嚴峻的指責,希望您能解開心結並健康地生活。

我深刻地回顧了至今為止的生活,未來我會帶著反省的心情活下去。最後,我不會逃避因為我的言行所產生的任何責任或處罰。還有,因為我的行為而受到第二次、第三次傷害的所有人,我致上最深的歉意。對於過去給我多到難以承受的應援的所有人,我造成了難以洗去的傷口。

在此再次致歉。

(原文:오달수입니다

최근 일어난 일련에 일들은 모두 저의 잘못입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 끼쳐드린 점 진심을 다해 사과 드립니다. 저로 인해 과거에도, 현재도 상처를 입은 분들 모두에게 고개 숙여 죄송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전부 제 탓이고 저의 책임입니다.

지난 며칠 동안 견뎌내기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 입장이 늦어진 것에 대하여 엄청난 비난과 질타에도 불구하고 깊고 쓰린 마음에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 대한 기억이 솔직히 선명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떻게 바로 모를 수 있냐는 질타가 무섭고 두려웠지만 솔직한 저의 상태였습니다. 이점 깊이 참회합니다.

댓글과 보도를 보고 다시 기억을 떠 올리고, 댓글을 읽어보고 주변에 그 시절 지인들에게도 물어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의 내용과 제 기억이 조금 다른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확인하고 싶었고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가슴이 터질 듯이 답답했습니다. 당시 이러한 심정을 올리지 못하고 그저 그런 적이 결코 없다고 입장을 밝힌 점 어떤 비난이라도 감수하겠습니다. 잘못했습니다.

A님에게
내가 생각하는 사람이 맞다면 그 사람은 굉장히 소심했고 자의식도 강했고 무척이나 착한 사람이었습니다. 글 쓰는 재주가 있는 것 같아 희곡이나 소설을 써보라고 말해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미 덫에 걸린 짐승처럼 팔도 잘렸고, 다리고 잘렸고, 정신도 많이 피폐해졌습니다.
감당하겠습니다.

행운과 명성은 한 순간에 왔다가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세상 이치는 알고 있습니다.
25년전 잠시나마 연애감정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시점이든 제가 상처를 드린 것을 진심으로 사과 드리겠습니다. 상처를 안고 살아온 것에 안타깝고 죄스러운 마음 무겁습니다. 금방은 힘들겠지만 그 상처 아물길 바랍니다. 그리고 A님이 원하는 방식으로 대면하고 싶다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엄지영배우님께
저로 인해 어린 학생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배우님이 용기 내어 TV에 나오게 한 것 죄송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말하든 변명이 되고 아무도 안 믿어 주시겠지만 가슴이 아프고 답답합니다. 그러나 저에게 주는 준엄한 질책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부디 마음 풀어주시고 건강하십시오.

지금껏 살아온 제 삶을 더 깊이 돌아보겠습니다. 반성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한 행동과 말에 대한 어떤 책임과 처벌도 피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제 행동으로 인해 2차 3차로 피해를 겪고, 겪게 될 모든 분들께 깊이 사죄 드립니다. 그 동안 제가 받기 과분할 정도로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분들께도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거듭 죄송합니다.)

*註:「#MeToo 運動」始於美國好萊塢,是鼓勵受害者說出自身經歷的反性騷擾運動,目前已延燒至全球。

Kpopn 的 Leila 報導
轉載請註明 Kpopn.com